자기 주변에 있는 사람들 중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 사람이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주요사건 별로 기록하고, 각 사건들 사이의 인과관계를 찾아보고 만약 인과관계가 없다면 인과관계를 만들어 제시하시오. 만약 적당한 인물이 없다면 스스로 창작해 보기로 하자. 위 과제와 관련하여
제1장. 창조적 사고와 삶
1.나도 할 수 있다, 창조적 사고!
- 창조적 사고의 의미와 특성
창조적 사고란 무언가 새로운 것을 상상하거나 창안할 수 있는 능력이다. 흔히 창조나무로부터 새것을 만들어내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창조적 사고가 산출한 결과에 주목한 것일 뿐이다.i
창조적 사고
1. 자기소개서에 관한 여러 관점
(1) 자아성찰의 서사표현으로서의 자기소개서
본질적인 차원에서 자기소개서 쓰기는 글 쓰는 주체의 자기 인식과 성찰을 심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,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에서 유의미한 삶의 경험을 발굴하고 낱낱의 경험 사건을 조직하는 과정이 수반된다고 볼
자기기만을 폭로한다. 이 같이 순응주의자들의 태도가 옳지 못하다고 비판하는 그의 작품에는 그가 어떤 태도로 문학을 대했는지 알 수 있게 한다.
안수길의 작품 속에 나타난 토속사회도 눈여겨볼 만하다. 토양 속에 민족의 개성을 표출하고 우리 민족 고유의 생명력을 각인시키며, 토속성에 의미
Ⅰ. 서론
감각 운동기(sensorimotor stage)
출생~2세의 영아기이다. 이 시기는 생득적인 반사행동, 즉 잡기, 빨기, 응시하기, 미소짓기 등이 주로 나타나며 초보적 수준의 감각 및 지각적 도식에 의한 활동에 의존한다. 그러나 후반기에는 여러 도식의 협응(예: 눈과 손의 협응)이 이루어지고 대상영속성을
서사구조
만세전의 서사 구조는 동경에서 하관과 부산, 김천, 대전 등을 거쳐 서울에 이르는 여로를 축으로 하여 이루어져 있다. 이 축은 그대로 당시의 철도를 따른 것인데, 이러한 공간의 연결은 그 자체로서 작품 전체를 하나로 묶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거의 시간의 흐름과 일치하고 있다.
서사극(Episches Theater)이라는 말은 1920년대에 종래의 감정이입에 바탕을 둔 극적(劇的)연극으로서는 다룰 수 없는 정치적인 주제를 다루기 위하여 B.브레히트가 자기 연극을 특징짓기 위해 사용한 말이다. 종래의 서구드라마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극이론에 큰 영향을 받아왔었다. 아리스토텔레스는 극에
우선 제목에서 밝힌 질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질문 자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아서 질문에 대한 내 생각을 소개 하고자 한다.
G.W.F.헤겔은 <헤겔미학>에서 문학의 장르를 서사, 서정, 극의 3분법으로 분류했다.
그는 정신성을 예술의 내용으로 보는 그의 관념론 미학에 근거해 주체가 자기 표